한국금융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의 요람!

금융경제학과Department Financial Economics

학과운영의 특성

한국금융산업을 이끌어갈 글로벌 리더의 요람! 
숭실대학교 금융경제학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숭실대학교 금융경제학과는 특성화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현장에서 실무경력을 쌓으신 분들에게 금융실무 위주의 학사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이론적 기초와 함께 금융시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무적 지식을 결합한 교과 과정을 통해 수강색 모두를 각 분야의 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이 금융경제학과의 목표입니다.

이 목표를 이루기위해 은행, 증권, 보험 등 금융분야 현장에서 오랜 동안 경험을 쌓고 지금도 일하고 계신 분들을 강사로 모시었습니다. 강의실 수업뿐만 아니라 실제 현장에서의 수업을 포함하는 입체적 커리큘럼과 다음과 같은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첫째, 금융경제학과가 필요한 경비의 상당한 부분을 지원하여 매년 해외금융기관 견학 및 문화체험 행사를 실시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 금융기관을 방문하여 생생한 세계 금융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문화체험을 통해 재학생들의 글로벌 도전의식을 높이고 있습니다.

둘째, 학과 자체적으로 모의주식투자대회를 개최하여 경제이론과 주식투자이론을 실전에 적용 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고시켜 재학생들의 직장 생활과 재취업 관련 상담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대학생들은 학번뿐만 아니라 다양한 동아리 활동을 통해 대학생활을 실감하게 됩니다. 하지만 재직자의 특성으로 인해 일반 대학생들과 같은 동아리 활동을 할 수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따라서 금융경제학과는 자체 재학생들로 구성된 동아리 조직을 장려하고 학과에서 재정적 지원을 일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숭실대학교 금융경제학과가 세계를 무대로 하는 금융전문가의 산실로 역할을 할 것이며 졸업하신 분들이 금융의 각 분야에서 인정받으시고 뛰어난 성과를 이루시게 될 것을 확신합니다.

학과장 김대욱

8e0ea11ff153d0102346a1557a3ceb7f.jpg